갤럭시 사진 합성, 누끼 따서 합치기

따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갤럭시 사진 합성이 가능합니다. 작업 과정이 워낙 간단해서 PC로 사진을 옮기고 포토샵으로 합성할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다만, 아무리 누끼를 따고 합치는 방법이 간단하다고 해도 최소 정보는 알아둘 필요가 있겠죠. 그래서 기본 앱 사용법을 아래쪽에 엮었습니다. 사진 2장 이상을 하나로 묶고 싶을 때 적용해 보세요!

갤럭시 사진 합성 과정 알아보기

누끼 따는 방법

1. 사진 불러오기

갤럭시 사진 합성


누끼 따는 방법부터 알아볼게요. 우선 갤러리 앱을 열고, 누끼 대상이 있는 사진을 띄워주세요.


2. 대상 선택하기

갤럭시 사진 합성


사진을 불러왔다면, 누끼 따고 싶은 대상을 손가락으로 2초 정도 눌러주세요. 그럼 팝업 화면이 뜨는데, 이미지로 저장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하세요!
손가락으로 대상을 선택해도 누끼 따는 기능이 열리지 않는다면, 갤러리 앱 버전이 낮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갤러리 앱 우측 하단 더 보기, 설정에서 업데이트 메뉴를 눌러주세요.


3. 편집 도구 불러오기

갤럭시 사진 합성


화면에서 대상을 선택했을 때 누끼 결과물이 깔끔하지 않다면, 직접 영역을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진을 띄운 상태에서 아래쪽에 있는 도구 모음을 봐주세요. 그럼 연필 모양 아이콘이 있는데, 해당 버튼을 탭 하세요.


4. 영역 선택하기

갤럭시 사진 합성


이제 영역 자동 맞춤을 선택한 상태에서 화면을 드래그하며 누끼 딸 영역을 지정하세요. 영역 지정 버튼은 올려둔 이미지를 확인하세요.

참고하세요!
버튼 위치는 갤러리 앱 버전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아이콘 모양은 동일하니, 버튼 위치가 다르다면 아이콘 모양을 확인해 주세요.


5. 세부 영역 설정하기

갤럭시 사진 합성


누끼 영역을 지정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테두리 범위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슬라이드를 움직이면서 테두리 굵기를 지정하고, 색상을 선택해서 테두리 효과를 주면 됩니다. 설정이 끝나면 완료 버튼을 눌러서 이미지 저장을 해주세요.

참고하세요!
저장 버튼을 누르면 기존 이미지 파일을 덮어쓰지만, 편집 화면에서 언제든지 원본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다만, 원본 사진도 그대로 사용해야 한다면, 저장 화면 우측에 있는 더 보기를 선택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해 주세요.

사진 합치는 방법

1. 편집 도구 열기

갤럭시 사진 합성


누끼를 딴 뒤에는 대상을 스티커로 만들고 갤럭시 사진 합성을 하면 됩니다. 우선 메인이 되는 사진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연필 모양 아이콘을 선택해서 편집 도구를 열어주세요.


2. 스티커 메뉴 선택하기

갤럭시 사진 합성


편집 화면에서 아래쪽에 스티커 모양 아이콘을 탭 하세요. 그리고 추가 메뉴에서 스티커를 선택하세요.


3. 스티커 만들기

갤럭시 사진 합성


스티커를 붙이는 화면에서 갤러리 앱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스티커 만들기 메뉴도 선택하세요.


4. 대상 선택하고 설정하기

갤럭시 사진 합성


사진 목록이 열리면, 미리 작업한 누끼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안내에 따라 다음 버튼을 누르면서 누끼 이미지를 추가 편집합니다. 물론 다음 버튼만 누르면서 누끼 딴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해도 됩니다.


5. 사진 합치기

갤럭시 사진 합성


이제 스티커가 생성됐고, 화면에 불러온 이미지가 겹쳤을 거예요. 컴퓨터에서 커서를 드래그하듯이 스와이프하고 패닝 하면서 크기, 위치, 방향을 선택하세요.

적당한 위치를 잡았다면, 우측 상단 저장 버튼을 눌러서 작업을 끝내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원본이 중요하다면, 더 보기 메뉴를 눌러서 원본을 보존하면서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세요.

다른 앱 사용하기

기본 기능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전용 앱을 따로 설치해서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배경을 자연스럽게 합성하거나, 인물을 오릴 때 경계선을 자연스럽게 만들거나, 포토샵으로 구현하려면 복잡한 합성 작업도 비교적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앱이 다양합니다.

다만, 원하는 작업 방향에 따라 적당한 앱 종류가 달라요. 그래서 무조건 어떤 앱이 좋다고 얘기하는 건 어렵습니다. 굳이 추천한다면 아래쪽에 정리한 종류를 먼저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포토디렉터
  • My Edit
  • Superimpose
  • Photo Layers

추가로 목록에는 없지만 포토 컷아웃 에디터도 좋습니다. 인물을 잘라내는 기능이 탁월한데, 머리카락을 구분하는 능력이 특히나 좋아요. 다만, 안드로이드는 없고 iOS만 지원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사진 합성 방법을 알아봤어요. PC에서 편집 작업을 할 때처럼 픽셀 단위로 섬세한 작업은 어렵지만, 우리는 전문가가 아니잖아요?

그래서 스마트폰 기능만 있어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올 거로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필요한 정보를 알아보는 데 보탬이 되었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더 유익한 자료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