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전화 위치 찾기, 번호 검색하기

전화할 수단이 없다면 공중전화 위치를 찾아보면 되고, 수신된 전화가 공중전화에서 걸려 온 것인지 궁금한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검색하면 됩니다.

DB가 있는 곳에서 지도를 펼치거나 번호를 검색하면 되는데, 사이트 종류와 사용법을 아래쪽에 엮었습니다. 혹시 공중전화 위치가 궁금했다면 확인해 보세요!

주변 공중전화 위치 찾기

인터넷을 할 수 없을 때 공중전화를 찾는 방법이 있고, 인터넷으로 조회하는 방법도 있어요.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일 테니, 인터넷으로 검색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으로 위치 찾기

1. 네이버 지도 띄우기

공중전화 위치


웹 브라우저를 열고 네이버 지도로 접속하세요. 포털에서 검색하거나, 주소창에 ‘map.naver.com’을 입력하면 네이버 지도를 띄울 수 있습니다.


2. 검색 후 결과 확인하기

공중전화 위치


사이트에서 검색 상자에 공중전화를 입력하세요. 그리고 검색하면 지도 위에 전화 위치가 바로 표시됩니다. 간단하죠?

참고하세요!
지도 위에 있는 항목을 클릭하면, 주변 사진과 정확한 주소가 나옵니다. 참고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찾아가실 거예요.

추가로 지금은 웹 브라우저에서 검색하는 과정을 정리했지만, 네이버 지도 앱을 사용해도 됩니다. 사용 방법은 동일합니다. 앱 실행 후 공중전화를 검색하고, 지도 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3. 카카오 지도 활용하기

공중전화 위치


네이버 지도를 활용해서 위치를 찾아낸 것처럼 카카오 지도에서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map.kakao.com’을 방문하거나, 카카오 지도 앱에서 공중전화를 검색하세요. 그럼 지도 위에 위치가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네이버와 카카오 서비스를 비교한 결과, 동일한 값을 보였습니다. 같은 곳에서 DB를 가져오는지 위치 차이가 전혀 없었어요. 고로 편한 서비스를 한 곳만 선택해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옥내’ 표시가 있다면, 건물 안에 전화가 있습니다. 건물 관리인, 경비로 계신 분에게 위치를 물어보면 더 빠르게 찾으실 거예요.

오프라인으로 공중전화 찾기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라면 간단하게 공중전화를 찾을 수 있어요. 하지만 인터넷이 안 되는 환경이라면 조금 난감합니다. 검색하는 도구가 없으니, 완벽하게 위치를 알아보기 어렵죠.

하지만 높은 확률로 공중전화를 찾는 노하우가 있습니다. 바로 IBK365 코너를 이용하는 거예요.

주변에 은행이 많은 곳으로 이동하세요. 그리고 IBK365 코너를 찾으세요. 100%는 아니지만 IBK365 코너 주변에 전화 부스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참고하세요!
공중전화는 무료가 아니라서 수신자 부담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요금을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요금은 시내 통화료 180초당 70원, 과금 거리 30km 이내 인접한 시외 통화료 180초당 70원, 과금 거리 31km 이상 시외 통화료 43초당 70원, 시외 통화료 2대역 할인 시간 이용 시 61초당 70원입니다. 국제 전화는 국가에 따라 달라져요.

수신 전화번호 검색해서 위치 조회하기

발신할 때 사용할 공중전화를 찾는 게 아니라 수신된 번호가 공중전화인지 궁금한 상황인가요? 그럼 공중전화 DB가 있는 곳에서 번호를 검색하면 됩니다.

1. KT 114on 접속하기

공중전화 위치


공중전화 DB는 KT가 관리합니다. 즉, KT 114on 사이트를 방문하면 됩니다. 포털 검색 또는 주소(114.co.kr) 입력을 해주세요.


2. 검색하기

공중전화 위치


사이트를 띄우면 중간에 검색 상자가 바로 보일 거예요. 찾아보고 싶은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결과를 확인하면 됩니다.

참고하세요!
KT가 갖고 있는 DB 정보에서 검색합니다. 즉, 공중전화 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검색한 결과를 알려줍니다. 궁금한 전화번호가 있을 때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주소를 저장하시면 좋아요.

그리고 검색 결과에 DB가 나오지 않는다면, 1:1 게시판에 글을 남겨서 추가로 확인하는 방법도 있으니, 검색 결과가 없을 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간단하게 공중전화 위치를 알아보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발신해야 할 상황이 됐든, 수신 번호가 궁금한 상황이 됐든, 요긴하게 활용할 만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소소한 노하우 한 가지만 정리하고 갈무리하겠습니다. 혹시 수신된 전화번호가 궁금한 상황이라면, 미리 후스콜 앱을 설치하는 게 좋습니다.

후스콜은 스팸 전화를 걸러내는 앱인데,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 왔을 때 수신과 동시에 스팸 번호인지, 아닌지 분간할 수 있습니다.

  • 앱에서 설정을 추가하면, 스팸 번호는 자동으로 수신을 거절하고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저도 몇 년 동안 후스콜을 꾸준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스팸을 걸러내는 확률이 상당합니다. 그리고 스팸이 아니지만, 스팸처럼 보이는 전화번호도 잘 확인합니다.

특히 관공서에서 걸려 온 전화는 화면에 발신자가 딱 표시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전화를 받기 좋아요.

혹시 평소에 스팸으로 전화가 오는 일이 많거나, 모르는 번호로 수신되는 전화가 많아서 번거롭다면, 이번 기회에 후스콜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