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차는 메뉴가 많고 커스텀까지 된다는 게 큰 매력이죠? 하지만 비쌉니다. 그래서 공차 할인을 챙기는 건 필수라 생각해요!
다른 카페처럼 제휴된 곳이 많지는 않지만,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꽤 괜찮은 할인율을 챙길 수 있습니다.
물론 공차 할인을 챙기는 모든 노하우는 아래쪽에 세세하게 정리했습니다. 공차를 자주 간다거나, 지금 방문하기 전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공차 할인 통신사로 10% 챙기기
가장 만만한 통신사부터 알아보겠습니다. KT와 LGU+, 알뜰 통신사는 할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SKT를 이용하는 T 멤버십 고객만 10%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계산할 때 앱으로 바코드를 보여주거나, T 멤버십 카드를 결제 수단과 함께 보여주면 됩니다. 사용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결제 금액 10% 할인, 10% 적립, T플러스 포인트 사용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제조 음료와 기본 토핑 5가지(펄, 코코넛, 알로에, 화이트 펄, 밀크폼)만 할인 대상입니다.
- 1일, 1인, 1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결제 금액이 20만 원, 혜택 2만 원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메뉴권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금액권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콤비네이션 메뉴를 결제하는 경우 할인 전 정상가를 기준으로 10%를 계산합니다.
추가로 T플러스 포인트를 사용한다면, 다른 조건은 위에 정리한 내용과 동일합니다. 다만, 포인트가 있다면 사용 한도는 없어요.
그리고 SKT 할인은 언제든지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다고 하지만, 2021년부터 시작해서 바뀐 적이 없으니, 상시 할인이라 봐도 무방할 듯합니다.
프로모션으로 공차 즐기기
SKT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공차가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방문할 때마다 도장을 찍어서 한 잔씩 무료로 받아서 마시거나, 이벤트에 참여해서 음료 및 금액권을 얻거나, 신메뉴 할인을 챙길 수 있죠. 아주 가끔은 공차에서 그냥 쿠폰을 보내주기도 합니다.
방문하는 시기에 따라 참여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 다르기 때문에 방문 전에 확인하는 게 제일 확실해요.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를 실행하세요.
- 공차 앱을 검색 후 설치하세요.
- 앱 실행 후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하세요.
- 이벤트 메뉴, 쿠폰 메뉴, 스탬프 메뉴를 이용하세요.
공차 상품권 꼼수 사용하기
공차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과 기프티콘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상품권과 기프티콘을 5~10% 정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죠. 즉, SKT 이용 고객이 아니고, 적당한 프로모션이 없어도 10% 할인 정도는 무조건 챙길 수 있습니다.
- T멤버십 혜택과 금액권은 중복 사용이 됩니다.
공차에서 받는 상품권은 어떻게 장만하면 될까요? 간단합니다. 중고 거래 플랫폼을 이용하면 됩니다. 번개장터, 당근, 중고나라가 대표적인데, 저는 주로 번개장터를 이용하고 있어요.
번개장터 사이트 또는 앱을 실행하고 공차를 검색하세요. 공차 전용 기프티콘이 나옵니다. 글을 작성하는 시각을 기준으로 3만 원권을 2만 6천5백 원에 판매하는 게시글도 보입니다. 할인율이 10%를 넘죠?
아니면 걸쳐랜드 문화상품권을 검색하세요. 마찬가지로 5~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글이 많이 보입니다.
주의하세요!
모바일 문화상품권은 5월 1일부터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5월 1일 이후에는 한국문화진흥에서 발행한 지류 상품권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은 키오스크, 배달 앱, 공차 멤버십 앱으로 주문 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스탬프 적립은 가능합니다.
기프티콘과 문화 상품권은 종류마다 잔액 관리 방식이 다릅니다. 액면가에서 일정 비율 이상 사용하면 잔액을 돌려주기도 하고, 잔액을 받을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니 잔액 관리 방법도 한 번쯤 체크한 뒤에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여담으로 공차에서는 문화상품권뿐만 아니라 카카오페이와 페이코도 제휴된 상태입니다. 쌓아둔 포인트가 있으면 활용해 보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 공차에서 추천하는 메뉴
오늘은 공차 할인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혹시 이번에 처음으로 방문한다면, 추천하는 메뉴도 확인하시면 좋을 듯해요.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