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94~100% 가능한 OO 방법

사용할 곳이 많기는 한데, 돈보다 다양할 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을 하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다만, 현금화하는 과정에서 수수료가 든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수수료가 지나치게 비싸다면, 현금교환을 하는 게 손해일 수도 있죠.

즉, 다양한 현금화 방법 중에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방법을 선택해야 하는데, 하단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3가지 루트를 엮었습니다. 혹시 사용하지 않는 상품권을 돈으로 교환하고 싶었다면, 하단 정보를 참고하세요.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3가지 알아보기

상품권 가게 이용하기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지류 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을 전문으로 매입하는 업체에 판매하면서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 상품권 금액, 종류에 따라 수수료가 다릅니다.
  • 업체에 따라 수수료가 다릅니다.

업체를 이용하는 건 상품권 종류, 금액에 따라 수수료 차이가 심해요. 고로 발품을 팔아야 합니다. 그래도 일반적인 매입가라는 게 있잖아요? 제가 아는 정보를 아래쪽에 적었으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 모바일 상품권
    10만 원 이상 : 5% 정도 수수료 발생
    10만 원 미만 : 10% 정도 수수료 발생
  • 지류 상품권
    5만 원 이상 : 5~6% 정도 수수료 발생
    5만 원 미만 : 9~11% 정도 수수료 발생

상품권을 매입하는 업체는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생각보다 수수료가 크다는 거예요. 그래서 발품을 열심히 팔아도 비싼 수수료를 감내할 수밖에 없습니다.

직접 판매하면서 현금화하기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상품권 매입 가게는 편하고 빠른 루트라서 많은 분이 이용합니다. 하지만 저는 수수료가 비싸다는 생각이 들어서 매입 가게에 신세계상품권을 판매한 적이 없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가게보다 개인에게 직접 판매하는 게 더 좋습니다. 중고나라, 당근, 번개장터 등의 중고 거래 플랫폼에 간단하게 상품권 금액과 판매 금액을 올려보세요. 생각보다 연락이 엄청 빠르게 옵니다.

  • 매입 업체가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판매 속도가 빠릅니다.

올려놓는 가격이 저렴할수록 판매 속도가 빨라지는데, 지금 포스팅을 하면서 중고나라에 잠깐 검색해 봤습니다. 할인율 4%를 적용해서 올린 신세계 상품권이 판매 완료됐다는 글이 바로 보이는군요.

상품권 금액이 적다면, 1% 차이는 가격 매리트가 크지 않습니다. 즉, 매입 업체에 넘기는 게 무조건 나쁜 건 아닙니다. 상황에 맞춰서 혹은 성향에 맞춰서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을 하시면 될 듯합니다.

상품권 잔돈 받기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서두에서 잠깐 얘기했지만, 신세계상품권은 사용처가 다양합니다. 쇼핑, 외식, 호텔, 레저/문화, 건강검진 분야에서 하나씩 정리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사용처를 갖고 있어요.

  • 사용처 자세하게 알아보는 방법 : 신세계 홈페이지(shinsegae.com/service/membership/certificate.do) 방문 후 이용 안내 탭 메뉴를 클릭하세요.

그래서 사용처를 살펴보고, 평소 이용하는 곳이 있다면 손에 있는 상품권을 일정 비율 이상 사용하고, 남은 돈을 현금으로 받아도 됩니다. 잔돈을 받을 수 있는 사용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 1만 원 초과 상품권 : 액면가 60% 이상 사용 시 잔액 현금 교환
  • 1만 원 이하 상품권 : 액면가 80% 이상 사용 시 잔액 현금 교환

액면가에서 일정 금액을 사용하고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는 방식은 수수료가 0원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상품권 현금화를 할 때 수수료가 아깝다면 잔돈을 받는 방식이 가장 좋습니다.

다만, 상품권 사용처가 개인 소비 패턴과 잘 맞지 않는다거나, 액면가에서 일정 비율 이상을 사용하려고 소비를 과하게 할지도 모릅니다.

  • 일정 금액 이상 사용하려고 억지로 소비하는 건 수수료를 낼 때와 다를 바 없는 거겠죠?

그래서 상품권을 직접 사용하는 방식을 선택했다면, 일단은 신세계상품권을 잘 보관하세요. 그리고 사용처에서 꼭 필요한 물건이나 서비스가 나왔고, 해당 물건이나 서비스가 가성비도 좋은데, 잔돈까지 받을 금액이라면 그때 상품권을 쓰면 됩니다.

SSG페이(쓱페이)로 현금 교환하기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갖고 있는 상품권을 SSG 페이로 충전하고, 쓱페이에서 다시 현금으로 출금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시간 이내로 처리되는 방식이라 빠르고, 간편합니다.

다만, 지류 상품권은 일부 종류만 쓱페이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오만 원권, 십만 원권 중에서 홀로그램 표시가 있는 상품권만 SSG PAY 충전이 가능해요.

  • 그래서 지류 상품권을 받거나 선물할 땐, 활용성이 좋은 5~10만 원을 선택하는 게 좋고, 홀로그램이 있는 지류 상품권을 선택하는 게 좋아요.
  • 5만 원, 10만 원 상품권인데 홀로그램이 보이지 않는다면, 근처 이마트 또는 신세계백화점에서 홀로그램이 있는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SSG PAY로 충전해서 출금하는 방식을 활용하고 싶다면, 아래 정리한 순서대로 작업하면 됩니다.

  1.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SSG PAY를 검색하고 설치하세요.
  2.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하세요.
  3. 홈 화면에서 SSG MONEY 메뉴를 탭 하세요.
  4. 추가 메뉴가 열리면 충전 메뉴를 선택하세요.
  5. 충전 방식을 선택하는 화면에서 신세계상품권을 선택하세요.
  6. 상품권 번호(뒤쪽에 표시)와 PIN 번호(앞쪽 홀로그램에 표시)를 입력하세요.
  7. 충전이 끝나면 앱에서 쓱머니 탭으로 이동하세요.
  8. 충전 머니 출금 메뉴를 선택하세요.
  9. 송금받을 계좌를 입력하면 1시간 이내에 처리됩니다.

쓱페이로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을 할 땐 금액과 무관하게 5%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시스템 점검 시간인 23:00~01:00 사이에는 출금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수수료가 있지만, 방법 자체가 간단해서 충분히 활용하기 좋은 루트인 듯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3가지 현금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아무쪼록 보탬이 되는 정보였길 바랍니다.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