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로스트밸리나 사파리처럼 오전에 현장 줄서기가 안되는 곳이 늘어서 에버랜드 스마트 줄서기를 하는 게 필수가 돼버렸죠?
모든 어트랙션을 에버랜드 스마트 줄서기로 대신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확실히 이용하는 편이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그래서 에버랜드를 찾기 전에 준비물과 이용 방법을 꼭 알아두는 게 좋아요. 물론 모든 정보는 아래쪽에 엮었습니다. 혹시 찾고 있었던 정보라면 하단을 참고해 주세요!
에버랜드 스마트 줄서기 어떻게 할까?
미리 알아둬야 할 정보
본격적인 이용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미리 알아두어야 할 부분이 몇 가지 있습니다. 순서대로 정리했으니, 하나씩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 모든 어트랙션을 대상으로 하지 않습니다.
- 로스트밸리, T익스프레스, 범퍼카, 슈팅 고스트 등, 인기 놀이 기구 위주로 운영합니다.
- 현장 상황에 따라 이용 가능한 어트랙션은 탄력적으로 운영합니다.
- 스마트 줄서기 서비스는 개장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예약 인원이 급증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14시 이후에는 현장에서 줄을 서야만 어트랙션을 탑승할 수 있습니다.
엄청나게 신경 써야 하거나 조심해야 할 부분은 아니죠? 그래도 미리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라 잠깐 정리했습니다. 이제 스마트 줄서기 이용 방법을 알아볼게요!
스마트 줄서기 이용 순서
1. 앱 설치하기
우선 에버랜드 앱을 준비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에버랜드를 검색하면 공식 앱이 바로 나옵니다. 설치 버튼을 눌러서 설치하고, 실행도 해주세요.
참고하세요!
앱을 이용하면 에버랜드 내에 있는 편의 시설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어트랙션 종류별 대기 시간도 나옵니다. 스마트 줄서기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에버랜드를 방문한다면 활용하는 게 좋아요.
2. 이용권 등록하기
앱을 열었나요? 그럼 이용권 등록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QR, 예약 번호 입력 등, 편한 방식으로 이용권을 등록하세요.
그리고 동반인 정보도 미리 등록하면 앱 하나로 동반인까지 스마트 줄서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로 동반인 이용권 등록도 필수입니다.
참고하세요!
아직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았다면, 구매하기 버튼을 탭 하세요. 온라인 이용권 구매가 됩니다. 온라인으로 이용권을 구매하면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프로모션에 참여할 기회도 생기니, 현장 구매보단 온라인 구매가 유리해요.
3. 에버랜드 방문하기
앱에서 이용권을 등록했다면, 준비 과정은 끝났습니다. 방문 당일 에버랜드에 입장하고 앱을 실행하면 스마트 줄서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인기가 많은 어트랙션은 몇 분 내에 매진되기도 하니, 입장하자마자 앱을 열어주세요.
현장에서 앱을 열었다면, 지도, 스마트 줄서기를 순서대로 탭 하세요. 그리고 원하는 어트랙션을 선택해서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예약에 성공한 경우 예상 소요 시간이 나옵니다. 시간을 확인했다면, 시간에 맞춰서 이동하고 입장 대기하면 됩니다.
- 예약 시간 10~30분 전에 앱으로 알림이 옵니다. 앱 알림이 들리도록 스마트폰 설정을 열어두세요.
입장할 땐 직원분에게 앱으로 QR코드를 보여주면 됩니다. 그리고 놀이기구를 모두 이용했다면, 같은 방식으로 또 다른 어트랙션을 스마트하게 이용하면 됩니다.
스마트 줄거리 시간과 기타 이용 정보
간단하게 에버랜드 스마트 줄서기 방법을 알아봤어요. 그런데 에버랜드에서 잘 놀다 오는 방법은 아직 남았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조금이라도 편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록 참고할 만한 꿀팁을 몇 가지 정리했으니, 살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 8시까지는 정문 주차장에 도착한다는 생각으로 출발하세요. 조금만 늦어도 대기 줄이 엄청 늘어집니다. 그럼 스마트 줄서기를 이용하기 어려워져요.
- 자바라 의자가 있다면 들고 가면 좋아요. 입장 대기를 하거나, 중간에 편하게 쉴 수 있습니다.
- 사파리월드를 이용할 때 오른편에 앉으면 사자와 백호가 잘 보이고, 왼편에 앉으면 벵갈, 시베리아호랑이, 곰이 잘 보여요.
- 직원이 전해준 얘기에 따르면 로스트밸리는 버스 왼편 뒤쪽에서 세 번째가 가장 좋은 자리입니다.
- 생수는 KFC 안에서 구매하는 게 저렴해요.
- 식당은 에버랜드 자체 운영 식당보다 외부 식당이나 프랜차이즈를 추천해요.
- 에버랜드는 맥주가 맛집입니다.
- 유치원생까지는 웨건이나 유모차, 초등학생 이후부터는 핸드 캐리어와 핸디 카트가 편해요.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