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알바 신청, 쿠펀치로 인건비 더 챙기기!

쿠펀치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쿠팡 알바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기 알바 전용이라서 하루 최대 3일까지 신청할 수 있죠.

허브, 입고, 출고, 재고관리와 검품, 반품, 지게차, 지원 업무, 하이브리드 업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일한 다음 날 일급이 바로 들어오기 때문에 가계에 여러모로 큰 보탬이 됩니다.

다만, 처음으로 쿠팡 알바 신청을 한다면, 쿠펀치를 사용하는 방법과 필수 준비물, 선택 준비물을 알아두는 게 좋아요. 그래서 참고할 만한 정보를 아래쪽에 모두 엮었습니다. 쿠팡에서 진행하는 아르바이트에 관심 있다면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쿠펀치로 쿠팡 알바 신청하기

1. 앱 설치하기

쿠팡 알바 신청


일단 쿠팡이 제공하는 단기 알바 접수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를 열고 쿠펀치를 검색하세요. 그리고 검색 결과에서 위에 올려둔 이미지와 동일한 앱을 찾아서 설치하세요.


2. 로그인하기

쿠팡 알바 신청


앱을 설치했다면, 일용직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서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사용자 이름,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아이디와 암호 등, 일반 회원가입과 입력하는 항목이 비슷합니다. 어려운 부분은 전혀 없을 거예요.


3. 접수 메뉴 선택하기

쿠팡 알바 신청


로그인한 뒤에는 왼쪽 상단에 있는 더보기(≡)를 선택하세요. 추가 메뉴가 열리면 업무 신청 메뉴를 탭하고, 화면 중간에 있는 업무 신청 버튼을 다시 한번 눌러주세요.


4. 옵션 선택하기

쿠팡 알바 신청


이제 업무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희망하는 업무 시간대, 원하는 업무 종류, 거주 지역에 맞는 셔틀버스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거리, 시간, 일급을 확인하고 신청을 마무리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5. 처리 결과 확인하기

쿠팡 알바 신청


이제 업무 신청 화면에서 신청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업무 참여가 어려울 땐, 아래쪽 업무 취소를 눌러서 참여를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쿠팡 인건비를 더 챙기는 노하우

쿠팡 알바 신청을 하면서 일하는 시간과 일급을 안내받았을 거예요. 그런데 몇 가지 정보가 있으면 추가 수당을 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주휴 수당 받기

쿠팡은 주간 단위 2회 이상 근무 시 주휴 수당이 나옵니다. 일주일 단위는 일요일부터 토요일이고, 2일 근무를 기준으로 약 3만 원 정도 주휴수당이 나옵니다. 그리고 3~5일 근무하면 하루에 1만 5천 원에서 1만 6천 원 정도 주휴수당이 나옵니다.

즉, 쿠팡 단기 알바를 2일 이상 지원할 예정이라면 주간 단위에 맞춰서 신청하는 게 유리합니다.

예컨대 이틀 동안 일할 예정이라면, 금/토, 일/월을 일하면서 주휴수당까지 챙기면 됩니다. 한주 단위가 넘어가는 토/일을 일하면 일하는 시간은 똑같은데 주휴수당은 나오지 않아요.

인센티브 받기

처음 쿠팡 알바를 이용한다면 인센티브를 받는 제도가 있습니다. 그리고 일거리가 몰리거나, 일할 사람이 부족한 곳에서 인센티브를 더 챙겨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인센티브는 일하는 시기에 따라 달라지는 내용이니, 이번에 설치한 쿠펀치 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프로모션으로 인건비 더 챙기기

쿠팡이 가진 독특한 부분 중 하나인데, 수시로 일하러 오는 분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친구와 함께 참여하면 인건비를 더 챙겨준다거나, 추천 제도로 인건비 외 추천 지원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있으니, 인센티브와 마찬가지로 쿠펀치 앱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공휴일 인건비 더 받기

추석, 개천절, 성탄절, 한글날처럼 공휴일 수당이 따로 나오는 날이 있습니다. 쿠팡 단기 알바에 익숙하고, 공휴일에 따로 일정이 없다면, 추가 인건비까지 챙겨보시면 좋을 듯해요.

쿠펀치 이용 시 알아두면 좋은 정보

단기 알바, 일용직 필수 준비물

쿠팡 단기 알바를 처음 한다면, 준비물을 알아두는 게 좋아요. 다만, 방문하는 곳에 따라 준비물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제가 참여한 곳을 기준으로 준비물을 정리할게요.

  • 안전화 : 지게차 또는 팔레트가 있는 곳에서 안전화를 반드시 신어야 합니다. 그런데 지게차와 팔레트가 없는 곳을 찾기 어려워요. 즉, 안전화는 필수입니다. 따로 준비하지 않으면 쿠팡에서 공용 안전화를 제공하는데, 위생상 찝찝한 느낌이 있어요. 무좀도 걱정되니, 기왕이면 안전화를 따로 준비하는 걸 권장합니다.
  • 핸드폰과 신분증 : 접수한 날짜에 방문해도 핸드폰과 신분증이 없으면 일을 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챙겨야 합니다.
  • 신용카드 : 일하면서 중간중간 찾아오는 쉬는 시간에 음료수라도 먹으려면 신용카드를 챙기세요. 물론 삼성페이도 됩니다.
  • 3m 코팅 장갑 : 쿠팡에서 목장갑을 제공하기는 하는데, 목장갑이 생각보다 피부 친화력이 떨어집니다. 피부가 민감하다면 다이소에 방문하셔서 3m 코팅 장갑을 하나 사는 걸 권장합니다.
  • 손목시계 : 시간을 보는 저렴하고 가벼운 시계가 하나 있으면 좋습니다. 휴식 시간과 밥시간을 기다리는 게 수월해요. 파손 위험이 있는 스마트워치는 피해야 합니다.
  • 깔창 : 안전화는 불편합니다. 안전화를 많이 신어보고 적응했다면 괜찮지만, 안전화에 익숙하지 않다면 깔창을 하나쯤 준비하세요. 깔창을 준비하는 게 부담스럽다면, 두께감이 있는 양말도 좋습니다.
  • 땀 배출이 잘 되는 옷 : 면 소재는 땀으로 미끄러지고 일하는 데 방해가 됩니다. 운동용으로 나온 상/하의를 추천합니다.
  • 토시 : 일을 하다 보면 팔에 작은 상처들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팔을 보호할 토시가 있다면 챙겨가는 게 좋아요.
  • 자물쇠 : 쿠팡에서 자물쇠를 챙겨야 한다는 안내를 하는데, 막상 가보면 필요 없는 곳도 있습니다. 그래도 일단 쿠팡에서 준비해야 한다고 하니, 하나쯤 준비해 주세요. 자물쇠와 함께 손바닥 크기 정도 되는 가방까지 있으면 출근과 퇴근 준비가 편합니다.

쿠팡 다른 알바 확인 경로

오늘은 쿠펀치를 이용해서 쿠팡 알바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쿠팡이 공식 제공하는 앱이고, 프로모션도 있어서 여러모로 요긴한 구석이 있죠.

하지만 아르바이트를 접수하는 유일한 루트는 아닙니다. 알바몬이나 알바천국과 같은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해도 쿠팡 일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혹시 평소 이용하는 구인구직 사이트가 있다면 활용하시면 좋을 듯해요. 그럼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