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현금화 OO 쓰면 적립 포인트도 가능

보안이 탄탄한 지급 결제 시스템이고, 적립 비중이나 프로모션 혜택도 괜찮아서 페이코를 사용하는 분이 많죠? 동시에 페이코에 쌓인 포인트를 돈으로 바꾸는 페이코 현금화 방법을 알아보는 분도 많습니다.

이미 아시겠지만, 페이코에 있는 포인트는 네이버 페이처럼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페이코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쌓이는 적립 포인트가 있고, 사용자가 직접 충전해서 쓰는 충전 포인트가 있죠.

충전 포인트는 환불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적립 포인트는 네이버페이, 스마일 캐시, 쓱 머니 등의 다른 포인트로 전환하는 기능만 있을 뿐, 현금으로 바꾸는 기능은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현금화가 불가능한 건 아니에요.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물론 현금화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쪽에 정리했습니다. 쌓아둔 포인트가 많다면 참고하셔서 돈으로 전환하시면 좋을 듯해요!

충전 포인트 페이코 현금화하는 방법

지금 갖고 있는 포인트가 충전인지, 적립인지, 애매한 순간이 있어요. 이럴 땐 환불 기능부터 써보세요. 만약 환불되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을 시도하면 됩니다. 환불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환급 준비하기

페이코 현금화


상품권으로 충전한 포인트는 1원 이상 사용해야 계좌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페이코 앱을 실행하고, 전환 메뉴를 눌러주세요.

  • 상품권으로 충전한 게 아니라면 3번 항목을 봐주세요. 환급 메뉴를 활용하면 됩니다.

2. 포인트 선택하기

페이코 현금화


전환 메뉴를 누른 후 내보내기 탭으로 이동하세요. 전환할 수 있는 다양한 포인트 종류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최소 포인트를 네이버 포인트로 바꿔주세요.

  • 예전에는 1포인트만 전환하는 게 가능했는데, 지금은 100포인트가 최소 단위네요.

3. 환급 메뉴 선택하기

페이코 현금화


갖고 있는 포인트 중 일부를 네이버 포인트로 전환했나요? 다시 홈 화면으로 돌아와서 계좌로 환급 메뉴를 선택하세요.


4. 환급 처리하기

페이코 현금화


환급 메뉴를 누른 뒤에는 신청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환급 계좌는 본인 명의 통장이라면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환급은 요청하는 즉시 반영되고, 바로 현금화된 돈을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환급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딱히 주의할 부분은 없습니다. 다만, 환급하는 계좌에 따라 환급 수수료 500원이 부과되기도 합니다.

적립 포인트 현금화하는 방법

상품권이 됐든, 송금이 됐든, 사용자가 직접 충전한 포인트는 먼저 알아본 방법으로 페이코 현금화를 하면 됩니다.

하지만 서두에서 얘기했듯이 직접 충전한 게 아니라 페이코를 쓰면서 자연스럽게 쌓인 포인트는 환급받을 수 없어요.

그래서 다른 곳을 경유하는 방식으로 현금화해야 하는데, 경유하는 과정에서 수수료가 많이 발생합니다.

  • 최소한 5%는 생각해야 하고, 방법에 따라 10% 정도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적립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게 불가능한 건 아니지만, 사실 추천하지는 않아요. 차라리 네이버 페이 포인트로 전환해서 쇼핑할 때 사용한다거나,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포인트로 전환하는 게 가성비가 좋습니다.

그래도 현금으로 바꾸는 게 꼭 필요한 분이 계신다면, 아래쪽에 두 가지 방법을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채권 매수하기

페이코 적립 포인트를 사용해서 채권 매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매수한 채권을 매도하면 현금으로 들어옵니다.

  • 주식도 가능하지만 주식은 판매하고 D+2일에 현금화가 됩니다. 채권은 당일 바로 구매, 판매가 가능하고, 당일 현금화도 가능합니다. 시세 변동에 의한 원금 손실 리스크도 주식보다 채권이 적어요.
  • 금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수수료를 생각하면 역시 채권이 제일 만만해요.
  • 혹시 이번에 투자 상품에 묻어두고 싶은 생각이 있다면, 수수료와 방법을 무시하고,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시면 될 듯합니다.

채권으로 현금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페이코 앱을 실행하고 전체 메뉴를 선택하세요.
  2. 전체 메뉴에서 금융상품몰로 이동하세요.
  3. 투자 탭에서 채권샵을 선택하세요.
  4. 페이코 적립포인트를 사용해서 채권을 매수하세요.
  5. 매수한 채권을 매도한 뒤 포인트를 환급하세요.

참고하세요!
채권을 매수하려면 CMA 계좌가 필요합니다. 한화투자증권에서 CMA를 미리 개설하면 매입 과정이 더 간편할 거예요. 추가로 채권은 매도 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즉, 채권 매도 수수료는 0.01%로 1만 포인트를 전환한다면 약 1포인트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티머니 충전 후 현금화하기

채권 매수/매도 과정이 번거롭다면, 티머니로 충전해서 현금화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티머니를 활용한 현금화 방법은 4~5% 정도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그래서 포인트가 많다면, 수수료를 생각해서 조금 귀찮아도 채권 매입을 추천합니다.

티머니 충전 방법은 간단합니다. 티머니 앱을 실행하고 충전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충전 수단을 페이코로 설정하면 됩니다.

적립 포인트가 티머니로 들어오면, 티머니에서 환불 요청 후 선택한 계좌로 현금을 받으면 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충전한 포인트와 적립한 포인트 현금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요즘에는 포인트를 주는 서비스가 많아서 통합하는 게 쉽지 않은데, 현금으로 바꿔서 관리하면 수수료를 생각해도 여러모로 유리한 구석이 있는 듯해요.

아무쪼록 이번에 정리한 글이 여기까지 들러주신 모든 분에게 보탬이 되었길 바랍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